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농정원·선도농업인 단체 주최 ‘제1회 꽃내음 행사’참여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농정원·선도농업인 단체 주최 ‘제1회 꽃내음 행사’참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03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농정원 원장 감사패 전달 및 3개 선도농업인 단체 기부증서 수여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지난 1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꽃내음 행사’에 참여하였다.

‘꽃내음(꽃같이 피어날 내일의 우리를 위한 한걸음)’ 행사는 농정원과 선도농업인 단체가 농업 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실행과제 중 하나로, 농정원 임직원과 선도농업인 단체 소속 농업인이 함께 장학금과 기부물품(농산물)을 준비하여 추진되었다.

농정원과 3개 선도농업 단체인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원용덕 회장), (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강창국 회장),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유재하 회장)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기관인 협의회에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1,600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기부하였다.

기부 받은 물품은 쌀, 돼지고기, 참외, 곶감, 버섯, 계란 등의 농산물과 딸기잼, 스위트 요거트, 알로에식초, 딸기원물올리고당, 카레 등 농산물로 만든 가공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세종문화원의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아동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및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완화에 기여한 공이 큰 농정원 이종순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선 3개 선도농업 단체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에 기부증서를 수여하였다.

농정원 이종순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와 선도농업인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확산하기를 바라며, 농정원은 앞으로도 청년농업인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농정원과 선도농업인 단체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 오늘 천심의 마음으로 생산농산물을 기부하는 선도농업인 단체, 민·관 협력기관의 아름다운 동행이 행복한 지역복지실천의 시작이다. 소중한 농산물을 우리의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