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2차 추가모집
상태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2차 추가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0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37가지 품목 제공 가능한 세종시 소재 업체 대상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6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로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업체는 관내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농산물, 가공식품, 관광·체험·문화, 생활용품 등 답례품으로 선정된 37가지 품목을 생산·제조, 공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시는 ▲업체의 안정성 및 역량 ▲지역자원 연계성 및 활용도 ▲상품의 안정적 공급 등 평가기준을 고려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에 5가지 답례품을 추가로 발굴해 21가지 품목 30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에 게시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노진욱 시민소통과장은 “지역 특산품 뿐만 아니라 기부자들이 세종시를 방문해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답례품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세종 외 거주자가 세종시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최고 150만 원 범위)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이 밖의 주민 복리증진 사업 등에 쓰이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