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및 순회교육 나서
상태바
계룡시,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및 순회교육 나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5.2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의식 함양 및 자살위기 상황대처 능력 배양

계룡시(시장 이용우)는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캠페인 및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존중을 위한 인식개선 교육은 지난 19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의용소방대, 국방시설본부 충청시설단 등 관내 사업체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생명지킴이 교육과 연계한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인식 함양 및 자살위기상황 대처능력 제고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정신건강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기초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록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는 22일 오전 엄사중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이응우 시장과 김범규 시의회 의장, 이진구 엄사중학교장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청소년 생명존중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전개하며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응우 시장은 “생명은 그 자체로 존엄하고 존중받아 마땅한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라며, “생명존중 의식 확산, 우울증 조기 진단 및 치료 지원 등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관련 캠페인 전개 및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계룡시 정신건강복지센터(☎042-840-3573∼4)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