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성공개최 행보 나서
상태바
계룡시, 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성공개최 행보 나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5.1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군페스티벌행사기획단장 접견, 성공개최에 뜻 모아

계룡시는 지난 16일 이응우 시장이 최원석 지상군페스티벌행사기획단장을 비롯한 기획단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2023계룡軍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위한 의견 교환 및 상호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으며, 시와 기획단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체험위주의 행사를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작년 軍문화엑스포 개최 결과 관람객의 70% 가량이 부모와 어린이 위주의 가족단위 관람객이었으며, 체험 위주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모았던 점에 착안해 어린이는 물론 보다 많은 관람객이 체험·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명 연예인 및 연예인 출신 병사 공연, 전국노래자랑 개최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해 171만명이 다녀간 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의 기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軍문화축제는 202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품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軍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2023계룡軍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