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공주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1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회(의장 윤구병)는 1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9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43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구본길 위원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의 심사보고에 의해 '공주시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의안을 심의 의결했다.

의회운영위원회에 회부된 2건의 의안에 대해 구본길 위원장이 심사보고를 실시했다.

첫째, 공주시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심도있는 결산검사를 위해 공주시 결산검사위원 정수를 확대하고 위원의 일비를 현실에 맞게 증액하며, “알기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맞게 일부 조문을 수정하는 사안에 대해 원안가결하였고,

둘째, 공주시의회 휘장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은 형식에 맞지 않는 목적조항을 정비하고 일부 조문을 “알기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맞게 수정하는 사안에 대해 원안가결하였다고 본회의에 보고했다.

심사보고(권경운 행정복지위원회부위원장)

행정복지위원회에 회부된 2건의 의안에 대해 권경운 부위원장이 심사보고를 실시했다.

첫째, 공주시 적극행정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공무원이 주민 전체의 봉사자로서 적극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인사상 우대 및 포상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으며,

둘째, 공주시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무원의 효율적인 출장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여비 지급기준을 숙박비 식비 등 물가수준에 맞추어 합리적으로 조정하려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고 본회의에 보고했다.

심사보고(김권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산업건설위원회에 회부된 3건의 의안에 대해 김권한 위원장이 심사보고를 실시했다.

첫째, 중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제시의 건은 기존 계획의 사업기간을 연장하고, 일부 세부사업 및 사업비를 조정하고자 하는 사안에 대해 찬성의견으로 채택하였고,

둘째, 공주시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 본문의 내용을 포괄할 수 있도록 제명을 변경하고, 대중교통 이용 지원 근거와 지원대상을 명확히 하고자 하는 사안으로, 수정가결하였으며,

셋째, 공주푸드 이용 촉진 및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공주푸드’를‘공주시 로컬푸드’로 개정하여 의미의 혼동을 방지하고, 민간위탁시 수탁대상 범위를 ‘비영리 법인’에서 ‘법인’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사안으로 원안가결하였다고 본회의에 보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