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4년 연속 선정 '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 참여자 모집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4년 연속 선정 '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 참여자 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1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했다.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청소년들이 관내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여 예술과 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진로 탐색 시간을 갖고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접목하여 ▲K-pop 공연 연출 및 기획 ▲가상 공연장 제작 및 체험 교육, ▲AR·VR 교육 등과 같은 메타버스 관련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간에는 수강생들이 모여 가상의 공연장에서 자신이 배운 기술들을 선보이는 자리를 갖는다.

대상은 초등학생 5, 6학년과 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1기수 당 24명 총 2기수 48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되어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시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요청하는 학생들에게는 디지털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 연령과 모집 기간이 상이하니 기간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준원 대표이사
이준원 대표이사

(재)공주문화관광재단 이준원 대표이사는 “미래 기술에 발맞춰 문화예술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올해 역시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의 정체성을 담아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확장하여 더욱 다양한 융복합 교육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의 일정 및 지원신청은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살펴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