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에서 함께 배워요
상태바
모두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에서 함께 배워요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5.1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계 시민성 함양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역량 강화 연수
오는 5월 17일까지 접수…세종시민, 학부모, 교직원 등 신청 가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20일에 청사 2층 대강당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이라는 주제로 세계 시민성 함양을 위한 지속가능발전(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첫 번째 시간에는 성공회대학교 조효제 교수가 ‘기후 위기와 인권’이라는 주제로 국제 사회의 동향과 기후-생태 위기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세종자연의벗의 강형빈 대표가 ‘세종형 글로컬(glocal) 교육과 생태 시민 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세종시 교사와 시민들에게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교육공동체의 세계 시민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연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민,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연수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17일까지 구글폼 양식(is.gd/6rv916)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044-320-2414)로 문의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