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초중고 공주 제민천 하숙마을 글짓기 그림그리기 대회 열려
상태바
제1회 전국초중고 공주 제민천 하숙마을 글짓기 그림그리기 대회 열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문학사랑방운영위원회(조동길 소설가)가 주관한 제1회 전국초중고 공주 제민천 하숙마을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지난 6일 열렸다.

이 대회는 공주문인들의 공간인 공주문학사랑방 건립 1주년을 기념하고 공주 제민천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하숙마을의 정취를 되살리고자 열린 대회로 사전 접수 및 현장 접수로 진행됐다.

전국에서 총 235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민천을 주제로 제민천 인근 공주하숙마을, 한옥 고가와 공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 등에서 열띤 경연을 벌였고 총 42명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에서 온 참가자들과 학부모, 교사 등은 공주 제민천 다리와 연결된 도로를 걷고 오래된 골목길과 남아 있는 백제 유적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며 즐거워했다.

행사를 주관한 문인들과 (주)유경컴퍼니는 한옥 옛집 마당에 비를 피할 수 있는 10여 동의 대형 천막을 치고 행사를 준비했고 인근 음식점, 카페 상인들도 세심한 배려로 참여자들과 학부모를 맞이했다.

수상식에 참여한 입상자들과 학부모들은 풍성한 볼거리와 지역의 문인, 화가들과 사진 찍기 등 뒤풀이에도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 대상(충남교육감상, 상금 50만원)과 금상(공주시장상, 상금 30만원)을 각각 수상한 부문별 입상자는 아래와 같다.

글짓기

대상 : 유다은(공주 신월초), 김태민(공주 봉황중), 박진표(아산 삼성고)

금상 : 김정인(울산 서부초), 김예빈(공주여중), 김서현(서울 당곡고)

그림 그리기

대상 : 원서윤(세종 새롬초), 김고운(공주여중), 오인권(충남해양과학고)

금상 : 권한결(아산 북수초), 남하얀(대전 도안중)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