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철 충남도의원, 공주생명과학고 총동창회장에 선출
상태바
고광철 충남도의원, 공주생명과학고 총동창회장에 선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0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3년 설립인가를 받고 90여년의 역사를 간직한 한국농업의 요람, 공주생명과학고 총동창회 정기총회가 지난 29일 오전 생명과학고 빛뜨란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택문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1부는 국민의례, 원로동문 및 내빈 소개, 공로패 전달 및 학교장의 인사, 내빈 축사에 이어 제2부는 감사보고, 사업실적 보고 제3부는 초청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고만국 감사는 감사보고를 통해 "총동창회의 활성화를 위해 동문들의 참여도와 이사회비 등 납부가 재정확보의 중요한 요인이다"라며 "정기 총회행사시 꼭 필요한 비용만 집행, 경비를 절약하도록 하고 졸업기수별 동창회 모임을 활성화해 참여도를 높혀 나가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2019년 - 2023년 회계연도 결산(안)과 2023년 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승인의 건을 상정하여 의결하고, 차기 회장, 감사 등 임원 선출의 건을 상정해 감사 2인을 우선 선출했다.

이영섭 총동창회장의 임기 종료에 따른 차기 총동창회장은 현장에서 총동창회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진행했다.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이근우, 박노광, 오둔영 원로와 최원보 전 공주동창회장, 김영호 공주 동창회장, 이용일 동문등으로 구성된 회장 추천위원회에서 현재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광철(제39회)동문을 추전해 참석 동문의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임기는 5월 1일 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2년간이다.

고광청 총 동창회장
고광철 총 동창회장

고광철 신임 총동창회장은 "우선 이영섭 회장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들이 그동안 동창회 화합과 단결, 그리고 동창회 발전을 위해 수고 많으셨다"면서 "앞으로 더욱 동창회를 단결과 화합으로 모교 발전을 위해 맡은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고광철 회장은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회 중심으로 한국농업과 농촌발전의 산실인 모교의 활성활를 위해 공주생명과학고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힘을 보태자"고 동문들에게 당부했다.

고광철 회장은 공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부의장을 역임한 후 공주시의회 의장(6대 전, 후반기)을 역임했으며 자유총연맹 충남지부, 공주시 자율방범연합회, 한국BBS공주시지회, 공주중, 공주여중, 봉황중학교 운영위원장과 신관초 학부형회장, 신월초 학구조정위원, 의당 수촌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을 맡아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현재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와 예산결산위원회위원으로 주민행복과 복리증진위해 '현장에 답이 있다'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총동창회장을 선출한 후 모교출신 국민MC 겸 노래하는 가수 한반도(본명 최재웅)와 함께 축하공연을 감상하며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으로 동문 간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어우러져 여흥을 즐기며 모처럼 선후배, 동문 간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총동창회를 마무리했다.

최원철 시장
축사(최원철 시장)
축사(정진석 국회의원)
김용정 공주생명고 교장
김용정 공주생명고 교장
이영섭 이임하는 총 동창회장
이영섭 이임하는 총 동창회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