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2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俗)과 성(聖)의 병존(竝存)-나의 삶과 예술과 신앙 : 정관모展 개최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4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2023 이시대의 작가」로 선정된 정관모 작가의 ‘속俗과 성聖의 병존竝存-나의 삶과 예술과 신앙 : 정관모展’을 개최한다.

「2023 이시대의 작가전」은 공주지역 미술계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역 내 미술계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작가를 지역 미술계 인사들로 구성된 추천회의를 통해 선정, 기획 초대전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올해 2명는 작가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속(俗)과 성(聖)의 병존'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품들을 작품의 소재로 표현한다. 일상에서 발견되는 소소한 오브제들을 통해 삶과 예술이 하나로 융화되어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이준원 대표이사는, “공주 시각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조각 장르를 알리는 미술 전시로서의 의미에 더해, 앞으로도 공주가 문화예술의 도시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시는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전시실1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관람 기간 동안 오후 2시, 4시에 전시해설을 진행하고, 또한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전시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