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현장행정으로 폭염에 적극 대응
상태바
계룡시, 현장행정으로 폭염에 적극 대응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7.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대응 T/F팀, 무더위 쉼터 등 방문 점검

계룡시는 금년 여름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폭염 대비 안전대책에 각 분야의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시는 폭염대응 T/F팀을 구성하고, ▲비닐하우스, 영농작업장,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중심의 예찰활동 강화▲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독거노인 등 폭염취약계층에 방문▲관내 무더위쉼터에 대한 부서장 현장점검 등 분야별 폭염피해 최소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 홍보를 위해 매 2회 마을방송과 예‧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물 섭취 등 폭염특보 관련 행동요령을 집중 안내하고 있다.

한편, 지난 26일에는 안일선 부시장을 비롯한 T/F팀은 관내 무더위쉼터와 독거노인 가정을 현장 방문하여 무더위 쉼터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도곡리 무더위쉼터 및 엄사면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한 T/F팀은 냉방기 가동 상태, 전기 및 화재 등의 위험 등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어르신들께 폭염 대비 건강관리 요령 등을 설명했다. 또한, 현장 검검 후 폭염 안전대비 보완 및 불편사항은 관련부서에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안일선 부시장 폭염대비 현장점검

안일선 부시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 중심 예찰활동 및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관리 등 폭염 피해 예방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폭염으로 무더위가 집중되는 낮 시간에는 영농작업이나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개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