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개소
상태바
공주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개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9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최원철 시장과 김세용 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 지역대표, 김원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본부 본부장, 이상욱 산성시장상인 회장, 박형진 특수임무고마봉사단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하나은행 지원으로 마련된 나눔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식료품 등을 기부하고 음식이 꼭 필요한 복지 취약계층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식품나눔 냉장고이다.

나눔냉장고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휴게시간) 운영되며 공휴일은 이용이 불가하다.

나눔냉장고 운영 관리는 특수임무 고마봉사단(회장 박형진)과 일자리 사업 참여자가 맡는다.

이번 개소식을 맞아 산성시장 상인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푸드뱅크에서 식품과 생필품 등을 기부, 냉장고 채움에 일조했다.

최원철 시장은 “희망채움 나눔냉장고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희망채움 나눔냉장고가 활발하게 운영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세용 지역대표는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를 통해 공주시에 따뜻한 환경중심의 사회공헌(ESG)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주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구병 시의회 의장은 “희망채움 나눔냉장고가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의 선례가 되어 필요한 이웃들이 이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