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 배움 자리 개최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 배움 자리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1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기초학력 종합지원을 위해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 활용을 위한 배움 자리를 개최했다.

온채움은 학습부진을 유발하는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분석하여 학습 저해 요인을 제거하고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학습부진 극복과 정서․행동의 안정적 발달을 도모하는 충청남도교육청의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이다.

이번 배움자리는 관내 초등학교 36명의 학습지원 담당 교사들이 참석해 노트북을 가지고 시스템 활용에 대해 실습형으로 진행하였다.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의 항목별 실습을 통해 기초학력향상 및 체계적인 지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제 적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습부진의 요인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신뢰도 있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고 학생들의 성장을 누가 기록 관리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온채움 시스템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정원만 교육장은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의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부진을 진단하고 학교, 지원청이 함께 개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한층 성장하는 학생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