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면 이장단, 2023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발전기금 쾌척
상태바
세도면 이장단, 2023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발전기금 쾌척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세도면(면장 구자건)은 오는 21일 2023년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이하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개막을 앞두고, 세도면 이장단에서 축제 발전기금으로 1,200만원(일천이백만원)을 쾌척했다.

세도면 이장단에서는 4년만에 개최되는 세도면 최대 축제를 위해 부여세도방울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찾아오는 방울토마토 홍보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세도면 이장단 조진구 회장은 “세도를 대표하는 축제가 4년만에 열리는 만큼 각 마을의 대표자인 이장단에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축제추진위원회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택준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 19 이후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세도 방울토마토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축제에 세도면 이장단의 발전기금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힘이 될 것 같다”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셔서 방울토마토도 맛보고, 노란 물결의 유채꽃을 보면서 봄의 기운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 개막을 시작으로 15ha에 달하는 세도면 금강 하천부지 유채꽃밭에서 개최되는 2023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는 야간경관(4. 14. ~ 4. 30.)을 포함해 부여면민 노래자랑, 세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3일간의 여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