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원에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받으세요!
상태바
진로교육원에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받으세요!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1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교육원, 2023학년도 진로진학정보센터 진로 진학 상담 실시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면·비대면 상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 이하 진로교육원)은 4월 10일부터 내년 2월까지 세종시 초중고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과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은 초 5~6학년, 중 1~3학년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 탐색 및 진학과 관련된 진로 설계를 돕는 상담으로, 사전검사 결과를 통해 학생 개별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 소속 진로진학 상담교사가 상담을 진행하며, 모든 상담은 학생과 학부모 동반으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16시 30분부터 19시20분까지(3회)이며, 장소는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진로진학 상담실이다.

신청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주니어커리어넷(초 5~6학년)과 커리어넷(중 1~3학년)에서 제공하는 진로검사 결과 내용을 첨부하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생 맞춤형 진학 상담은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입 관련 상담으로,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이 매주 월, 목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한다.

최근 6년간의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입시 결과를 빅테이터로 구축한 진로 진학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하며, 현장 교원 중심의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루어 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맞춤형 상담을 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에서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상담일정이 확정되면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3층 진로진학상담실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학생 진로진학과 관련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된다.

현직 교사로 구성된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온라인 학생상담팀이 7일 이내로 답변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진로교육원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다각적으로 제공되는 진로진학정보와 함께 학생 맞춤형으로 운영되는 상담을 통해 세종시 학생,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 설계에 대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관련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진로상담 담당(☎044-320-2712), 진학상담 담당(☎044-320-2711,272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