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 대입지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3 대입지원단 발대식 개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0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내외 업무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대외협력팀 추가
실시간 맞춤형 진학 지원을 위한 영상지원팀 신설
현장 교사 119명 구성…양질의 대입 정보 제공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 이하 진로교육원)은 8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2023년 대입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입지원단은 ▲대외협력팀 ▲연구개발팀 ▲수능지원팀 ▲학생상담팀 ▲영상지원팀 총 5개 팀에 119명의 현장 교사로 구성됐다.

지난해까지 운영되던 연구개발팀, 수능지원팀, 학생상담팀 외에 대외협력팀, 영상지원팀을 추가로 신설했다.

진로교육원 행정 개원과 맞물려 대입 지원 등 진학 업무가 확장되어 대입 정보에 목마른 교육 수요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세종진학협의회, 대입 자문위원, 교육청 전문직 등으로 구성된 대외협력팀은 교육청-고교-대학-대입 관련기관 간 연결망을 구축하고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세종교육의 장점을 안내하고 대입 지원 사업을 협의한다.

연구개발팀은 대입전형 온라인 설명회 운영, 최신 대입 정보 제공, 진로 진학 통합안내서인 ‘보인다 시리즈’ 제작 등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수능지원팀은 교과별 학력 향상 지원과 수능 대비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모의평가와 전국 연합 학력 평가 심화 문항에 대한 분석자료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해설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한다.

학생상담팀은 매주 월, 목 18시부터 21시까지 맞춤형 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최근 6년간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입시 결과를 빅테이터로 구축한 진로 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는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루어 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맞춤형 상담을 한다.

마지막으로 영상지원팀은 세종형 진학 표준 안내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1년간 월별 단위로 세종시 학생들의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 영상을 단위 학교에 보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지원단 활동을 통해 세종 교육수요자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진학 상담의 기회를 확대해 세종 교육공동체의 진학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