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올해 첫 마을봉사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청양군, 올해 첫 마을봉사의 날 행사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6일 청양읍 백천리 마을회관에서 2023년 첫 '청양군 마을봉사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작년에 새롭게 시작한 청춘공예, 스마트봉사단, 벽부등 설치, 드론촬영 등의 신규 프로그램의 안정적 정착과 동시에, 노인전동차수리반을 신설하여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주는 전동차가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하여 기존 진행했던 전통놀이는 자원봉사자와 주민들이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으로 확대 발전시켜 더 많은 주민들이 마을봉사를 신명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창희 백천리 이장은 “올해 첫 마을봉사의 날 행사를 우리 마을에서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을 주민들이 더욱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마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필 부군수는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롭게 맞이한 올해에는 다시 한번 마을봉사의 날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정겹고 따뜻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 마을봉사의 날 행사는 1997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청양군 특수시책으로 마을봉사단이 직접 마을을 찾아가 농기계수리,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봉사, 복지상담, 건강진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