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역자율방재단 홍성 대형산불 진화 봉사
상태바
청양군 지역자율방재단 홍성 대형산불 진화 봉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배영)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홍성군 서부면 일대에서 발생한 대형산불 진화와 재난확산 차단, 피해 수습에 구슬땀을 흘렸다.

서부면에서 최초 발화한 산불은 2023년 두 번째로 대응 3단계가 발령된 산불로 주택 34채, 축사 4채, 창고 31채가 피해를 보는 등 약 1,744억 원 이상의 재산 피해를 남겼다.

또 서부면 임야 면적의 70%에 해당하는 1,454ha 이상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긴급 대피 인원과 이재민도 300여 명에 이르렀다.

자율방재단원 30여 명은 산불이 최초 발화한 2일 오후부터 주불이 진화된 4일까지 ▲자동분사기를 사용한 화재진화 ▲산불 진화 장비 현장 보급 ▲양수기와 물길을 활용한 산불 경계선 형성 ▲잔불 정리 및 현장 교통정리 등 단계별 재난 대응 활동과 이재민 구호 활동을 전개했다.

자율방재단원들은 주불이 진화된 뒤 이뤄진 잔불 감시와 현장 수습에도 동참했으며, 추후 진행될 피해복구 작업에도 복구인력과 장비, 기술자를 투입해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배영 단장은 “대형산불로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피해 주민들의 아픔에 누구보다 공감하기에 많은 단원이 생업을 내려두고 현장 지원을 나갔다”라며 “조속한 피해복구 작업이 이루어져 홍성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