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마을배움터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7일 시청 집현실에서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시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를 14명으로 구성하고 공주시의회 의원, 교육관계자, 마을학교 및 사회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위촉직 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운영위원회 기능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의 기본방침 및 계획의 수립·변경, 마을교육공동체 전문 인력 양성 정책의 수립·조정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주행복교육지구 2022년 사업 성과 공유 및 2023년 사업 기본계획 설명 및 참여 위원들의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제시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총 7억 8천여만원이 투입되는 올해 공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 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를 포괄하는 배움터를 통한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요 사업으로 마을학교, 마을축제, 마을활동가 양성,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마을교육 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 연계 체험학습 운영 등 9개 분야 24개 과제를 추진한다.

이순종 부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