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감염병 대응 및 방역소독 운영 교육 실시
상태바
부여군, 감염병 대응 및 방역소독 운영 교육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2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한 환경 조성 앞장

부여군보건소(소장 이상각)는 지난 24일 읍‧면 방역담당자 및 주민 자율방역단, 보건지소·진료소 감염병 업무 담당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소독 운영과 위생 해충 매개 감염병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군 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위해 방역소독 약품 연구·생산 업체 연구소 임원,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역학조사관 등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교육은 방역소독 운영과 감염병 예방 활동에 있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무교육 위주로 이루어져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교육을 통해 감염병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 그리고 방역소독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업무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밝히며 “향후 오늘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해당 지역주민 자율방역단과도 업무 교류와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각 보건소장은 “금번 교육은 우리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초로 업무 담당자들의 감염병 대응 능력 강화가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하며 “이후에도 꾸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여군은 오는 29일 해빙기 월동 해충구제를 위한 전 가구 일제소독을 시작으로 △4월 방역 취약지 잔류소독 △5월 시가지 초미립자 연무·연막 소독 △6월 하수구 연막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병 사전 차단 및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