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달 탄생목 이야기 즐기러 오세요
상태바
열두달 탄생목 이야기 즐기러 오세요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3.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일 제16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개최
묘목·화훼·야생화 등 전시·판매…전의 묘목 우수성 홍보
세종전의묘목플랫폼

탄생목을 찾아 다양한 묘목을 알아가고 체험하는 ‘제16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세종묘목플랫폼 일원(전의면 만세길 16-8)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열두 달 나무(탄생목) 이야기’를 주제로 나의 탄생목 찾기, 탄생목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묘목산업가든마켓에서 묘목, 화훼, 야생화 등을 전시·판매하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조경수 해설사의 해설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제78회 식목일을 맞이해 산림의 중요성 및 소중함을 알리고자 ‘내나무 갖기 캠페인’이 진행되며, 주목, 라일락 등을 제공한다.

베어트리파크에서도 연계행사가 열려 24일부터 26일까지 ’묘목 나누어주기’가 진행되며, 25일은 사전 신청을 통한 나무심기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 첫 날에는 조경수·묘목 거점시설 역할을 할 세종 묘목플랫폼 준공식도 진행돼 추후 조경수 시장의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도 기대 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김민식 산림공원과장은 “제16회째를 맞이한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는 고지대 생산으로 품질이 뛰어난 전의 묘목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의 묘목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으로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