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개학 맞이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실시
상태바
계룡시, 개학 맞이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실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3.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교 주변 노후·불법광고물 집중 단속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관내 초중고교 개학을 맞아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학교 주변 노후·불법 광고물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주요 정비대상은 학교주변 가로변에 무분별하게 부착되어 있는 광고물로 ▲도시미관 훼손 광고물 ▲보행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 광고물 ▲선정적인 내용이 담긴 유해 광고물 등을 집중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불법광고물로 인한 학생 안전 및 위해 요소 차단을 위해 정비반을 편성하여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학교 경계선 200m 이내), 주요 도심에 위치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주변을 중점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시는 노후 및 불량·불법 고정광고물은 업주의 자진보수와 철거를 유도하고 안전상태 불량으로 위험성이 높은 간판은 충남옥외광고협회 계룡시지부의 협조를 받아 현장 조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불법유동광고물 발견즉시 수거와 함께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해서는 계도 및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으로 올바른 옥외광고문화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은 도시 미관 저해는 물론 학생과 운전자 시야 방해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도 우려된다”며, “이후에도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 광고물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과 정비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