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마음의 양식 함께 누려요”
상태바
충남도립대, “마음의 양식 함께 누려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0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재학생 대상 온‧오프라인 우수 콘텐츠 활용 방법 교육 추진
충남도립대 도서관
충남도립대 도서관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재학생들의 마음의 양식을 함양하고 지식의 길로 안내하기 위한 교육을 운영한다.

충남도립대 도서관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안내 및 온‧오프라인 우수 콘텐츠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교육을 이달 31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고 빌리는 공간에서 벗어나 심신 안정 및 다양한 재미와 지식을 축적하는 공간임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공직관련 서적부터 연구 및 학문활동, 학술데이터베이스 등 재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실제 도서관에는 제1자료실, 제2자료실, 보존자료실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총 7만 6000여 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다.

특히 RFID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 자동대출, 모바일 출입관리 시스템을 설치해 재학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멀티미디어실, 스터디룸 4개소, 영화관람실, 소강당, 북카페 등 현대식 면학공간을 마련, 소통과 화합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도서관은 이 같은 도서관 장점과 콘텐츠를 재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학과별 또는 희망하는 신입생을 모집, 도서관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활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당장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재학생을 위해서도 ‘온라인 이용자 교육 콘텐츠’를 활용, 도서관 장점과 목적, 콘텐츠 이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교직원과 학생, 지역민이 함께 하는 학술정보종합센터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대학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