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호 에스원스틸 대표, 부여군 고향사랑 ‘동참’
상태바
조원호 에스원스틸 대표, 부여군 고향사랑 ‘동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0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1년 한도액 500만원 기탁
조원호 대표 고향사량기부 기탁식
조원호 대표 고향사량기부 기탁식

최근 에스원스틸(주) 조원호 대표가 부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년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조원호 대표는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 그레이팅, 개비온, 용접철강, 돌망태 등 친환경 발전을 거듭하는 에스원스틸(주)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조원호 대표는 “그간 우리는 선택과 집중 체제에서 불균형 발전 전략을 통해 경제발전을 이뤄왔고 그 결과로 경제도약이라는 빛이 있었지만 지방소멸 위기의 그림자가 드리워졌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적으로 기부문화의 정도(正道)를 열어 우리 사회에 빛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조원호 대표님 말씀처럼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소멸의 문제를 푸는 하나의 열쇠가 될 것이다”며 “우리가 꿈꾸고 자랐던, 그리고 늘 마음속에 품고 있는 그곳, 고향에 국민께서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는 담론과 협치를 통해 기금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특산품 등 답례품도 지금보다 더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접속 또는 ‘농협’을 방문하여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특산물 등 답례품을 받는 기부제도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