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논산딸기축제 성공개최 '이상무'
상태바
2017 논산딸기축제 성공개최 '이상무'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3.13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가 2017 논산딸기축제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이부석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총괄보고, 부서별 추진상황보고에 이어 축제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이에 따른 해결방안 강구를 위한 자유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매년 50여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논산딸기축제는 오는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5일간 논산천둔치 및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5개분야 93개 다양한 행사로 펼쳐진다.

올해 축제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2017 딸기축제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 확대 △딸기축제와 지역문화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증설 △세계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주한외교사절 대사 초청 행사 등 논산딸기 세계화와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 도약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비빔밥 만들기 등 논산딸기의 우수성알리기와 세계화를 위한 체험행사 확대, 명재고택 등 우리지역 명품 관광자원과 축제와의 연계 운영,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또, 딸기축제 평가회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성공적 축제 개최를 위해 상호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황명선 시장

황명선 논산시장은 “다각적인 홍보를 통한 전국 관광객 유입 및 전국우수축제로 도약, 다양한 볼거리와 딸기체험프로그램 확대, 시골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딸기수확체험, 축제의 신명이 전통시장으로 확산되도록 하는 전통시장과 축제의 연계 방안, 우천시 행사장 대책 강구 등에 만전을 기해 달라” 고 주문했다.

▲ 이부석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장

이부석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관광객과 지역민이 참여하는 체험행사를 대폭 확대하고 논산딸기의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 도시민이 힐링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남은기간 정성껏 준비해 축제의 성공개최는 물론 논산딸기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