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총감독 위촉
상태바
부여군, 2023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총감독 위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를 담은 야간 몰입형 킬러콘텐츠를 구축할 것”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3년 부여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공모를 통해 미디어아트 전문가인 송대규 감독을 총감독으로 위촉했다.

송대규 감독은 ‘어라하의 유산’을 주제로 진행한 ‘2022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에서도 총감독직을 수행하며 철저히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세심한 연출에 공을 들여 전반적인 행사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아울러 작년도 사업은 문화재청에서 실시한 전문가, 관람객만족도, 행정 등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은 미디어·디지털 기술을 문화유산에 적용하여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부여군 포함 8개 지자체에서 실시하며 부여군은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부여군은 오는 9월 15일(금)부터 10월 9일(월)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백제문화를 담은 야간 몰입형 킬러콘텐츠를 구축하여 흥행성을 높이고 체류형 관광객 유입과 재방문율 증가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기간에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하여 군민들과 고향 방문객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송대규 총감독은 “지난해 행사의 경험을 살려 실사구시(實事求是)의 마음으로 단순한 미디어아트가 아닌 부여만의 사비로움을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며 “세부 실행계획을 통해 문화유산 브랜드 강화와 야간관광 상설화 모델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을 통해 우리지역 세계유산의 가치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