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입학식…지역 미래 인재 ‘환영’
상태바
충남도립대학교 입학식…지역 미래 인재 ‘환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2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5명의 지역 미래 인재 온라인으로 한 자리…“지역과 공동체에 필요한 인재로 키워낼 것”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28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2023학년도 제26회 입학식을 열고, 475명의 지역 미래 인재를 맞이했다.

이날 입학식은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학생 대표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신입생 환영 영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흠 지사는 영상을 통해 “대학생으로 새출발하는 여러분은 큰 꿈을 가져야 한다. 원대한 꿈이 있어야 자기 스스로 잘 관리하고 어려운 순간에도 열정을 바탕으로 이겨낼 수 있다”며 “어떤 꿈과 목표를 가지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가능성은 확실하게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대학생활이 성장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시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길연 의장은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여러분의 꿈을 위해 더 치밀하게 준비하고 도전하라”며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면 된다는 담대한 용기를 가져야 한다. 자신과 공동체의 성장을 위한 책임있는 자세를 진지하게 고민해 달라”고 조언했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의 목표는 여러분을 지역과 공동체에 필요한 인재로 키워내는 것”이라며 “신입생 여러분의 가능성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