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영재지도강사 연수 및 협의회 실시
상태바
2023학년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영재지도강사 연수 및 협의회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24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교육을 통한 미래사회 변화를 주도할 인재 양성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지난 2.24(금) 2023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을 위한 영재강사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2023학년도 영재교육원 영재강사로 선정된 논산계룡 지역의 교사 40명이 참여하였다. 영재교육 경력 9년차인 양촌초 이현진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GED시스템을 활용한 학생관리방법 및 영재성발달기록부 작성 방법에 대한 연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팀별 교육과정 협의, 입학식 운영 방식 및 영재교육 자료 제작 등에 대한 준비와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를 바탕으로 논산계룡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3. 24.(금) 3년만의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진행할 하고, 4.1.(토) 첫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정원만 교육장은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많은 강사들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매 주말마다 운영이 되고, 영재교육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많은 부담감이 있을 수 있지만, 논산계룡 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나는데 많은 기여를 하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