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6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충남도, 6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20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광역지자체 부문 우수기관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남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광역지자체 부문에서 전국 최초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국민체감도 3개 항목에 대해 진행됐다.

도는 ▲주민참여활성화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성과 ▲현장서비스 확대기반구축 ▲데이터 기반의 지방행정 혁신 ▲기관대표 혁신사례에 대한 국민체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실종치매노인 체계적 수색 대책 마련 ▲계절근로자 시행으로 농어촌 일손부족 사각지대 해소 ▲도민 참여플랫폼 ‘만사형통 충남’ 고도화 ▲협업이음매니저 역할 활동 사업 등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기초지자체 평가에서는 천안시, 공주시, 아산시, 서산시, 공주시, 서천군, 청양군, 홍성군, 예산군이 시군 부문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재정 인센티브 등을 받는다.

박정주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성과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최우선 혁신 가치로 삼고, 직원 모두가 노력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자치단체 혁신평가단’을 구성해 평가했으며, 추후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적용이 가능한 우수사례는 적극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