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튀르키예 아픔 함께 나눈다
상태바
계룡시, 튀르키예 아픔 함께 나눈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위로 서한문 보내··· 전직원 성금 모금도 실시
이응우 계룡시장
이응우 계룡시장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진도 7.8의 강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와 함께 아픔을 나누며 신속한 복구를 기원했다.

이응우 시장은 지난 6일 발생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튀르키예 국민을 위로하는 뜻이 담긴 서한문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보냈으며, 빠른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계룡시청 공직자 성금 모금’을 진행중에 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서한문 전달과 성금모금은 자연재해로 인해 크나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에 주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물론 올해 10월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예정인 ‘2023계룡軍문화축제’ 군악대 참가를 고려하는 등 시와도 평소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한 것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아울러 갑작스런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 이재민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전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성금을 모금 중에 있으며, 성금액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우리의 형제 튀르키예가 크나 큰 어려움에 빠졌다는 가슴 아픈 소식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계룡시민을 대표하여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분들이 하루빨리 안정을 찾고 어려움을 극복하기를 기도드린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