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경제 활성화’에 시정역량 집중
상태바
최원철 공주시장, ‘경제 활성화’에 시정역량 집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체 순회 열일 행보,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방안 모색

최원철 공주시장이 올해 경제 활성화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기로 하고 지역 기업체를 잇따라 방문하는 등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의당면 신공주밤생산영농조합법인  (1)
의당면 신공주밤생산영농조합법인 (1)

지난 6일부터 2주간 관내 16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는 최원철 시장은 시민과의 만남에 앞서 지역 소재 기업체를 방문하고 있다.

이는 민선8기 시정 비전인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제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최 시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올해 시정 방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인면 에버그린텍(주)
이인면 에버그린텍(주)

지난 6일 이인면에 소재한 대길환경과 에버그린텍(주)를 시작으로 탄천산업단지, 보물농공단지 그리고 17일 한국스마트공정연구원, ㈜우림코윈까지 2주간 방문한 업체는 총 24곳에 달한다.

탄천면 탄천산업단지
탄천면 탄천산업단지

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대내외 경기침체로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를 통해 해결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공주시의 기업 지원 정책 방향을 설명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공주시를 건설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금학동 검상농공단지
금학동 검상농공단지

최원철 시장은 “적극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기업 애로와 각종 규제 완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활기찬 기업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