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 위촉식 가져
상태바
논산시,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 위촉식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1.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인구 구성에 맞는 맞춤형 관리체계 구축 노력
26일 논산시보건소 건강홀에서 9개국 10명에게 위촉장 수여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외국인의 보건ㆍ의료 관련 정보 부족 및 소통 어려움으로 인한 감염병 질환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를 위촉했다.

시 보건소는 지난 26일 보건소 2층 건강홀에서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 위촉식을 열고, 내외국인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논산을 만드는 데에 힘 모을 것을 다짐했다.

위촉된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는 필리핀ㆍ베트남ㆍ캄보디아 등 9개국 10명으로, 분기별 감염병 예방 교육을 수료한 뒤 SNSㆍ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각종 방역 수칙과 정보를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건소 담당자와 정보를 공유, 보건 사업을 널리 홍보하는 메신저 역할을 맡는다.

도시 인구 구성상 외국인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외국인 감염병 관리 지도자의 활동이 보다 광범위한 감염병 대응과 정보 확산 및 취약계층 외국인 건강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신속하고 안전한 감염병 예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회 구성원과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협력에 나서야 한다”며 “특히 외국인들이 정보 소외 또는 소통에의 애로사항을 겪으며 감염병 취약계층이 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