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3년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상태바
계룡시, 2023년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1.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자금 이자 지원으로 자금난 해소 및 기업 성장 기대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 및 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급격한 금리인상에 따른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완화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에서 부담하는 융자금 이자차액을 보전해주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자금지원 규모는 전년도보다 3억 원 증가한 총 15억 원으로, 운전자금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하는 제조업, 일반건설업체 및 전기·통신 공사업체이며, 시설자금 지원대상은 주된 사업장이 계룡시에 소재하는 제조업체 및 공장 건축 중에 있는 계룡 제1·2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융자지원 한도는 업체당 3억 원 이내로 은행 대출 금리의 2.5% 만큼의 이자 차액을 시에서 2년 동안 보전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되며, 최근 금리인상을 반영하여 작년의 2% 수준보다 0.5%p 지원 비율을 상향한다.

신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되고, 자금지원을 승인 받은 기업은 관내 소재한 금융기관에서 융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금리인상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작년보다 자금지원 규모와 이자차액보전을 확대한 만큼 관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육성자금 지원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일자리경제과 기업에너지팀(☎042-840-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