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2023년 시무식 갖고 활기찬 업무 시작
상태바
부여군의회, 2023년 시무식 갖고 활기찬 업무 시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1.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묘년 새해, 토끼의 기운을 받아 부여군의 활기찬 도약과 군민 행복 기원
“정책지원관 충원, 의정홍보팀 신설”로 군민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의정 기대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는 2일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2023년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장성용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월 1일자 인사발령자를 포함한 의회사무과 직원 인사, 의원 인사, 다과 순으로 간소히 진행되었다.

2020년 12월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지난해 1월 13일부터 시행되면서 시·군·구 의회는 지방의원의 정책 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을 둘 수 있게 되었다. 부여군의회에서는 금번 정기인사를 통해 정책지원관을 충원하였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인력으로, 이들은 앞으로 ▲조례 제·개정, 예산·결산 심의 등 의회 의결사항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 지원 ▲의정활동 관련 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인해 의정활동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는 물론, 군민들의 여론 반영 기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23년 부여군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의정홍보팀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부여군의회에서는 의정홍보팀을 통해 의원들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려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장성용 의장은 인사말에서 “2023년 계묘년 새해 토끼의 기운을 받아 부여군의 힘찬도약과 군민들의 행복을 기원하고, 새로운 조직과 인력 충원으로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군민 소통의 강화로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고 군민을 섬기는 의회로 거듭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새해 시무식에 앞서 부여군의회 의원 일동은, 계묘년 새해 첫날 부소산 충령사와 남령공원 충의사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을 추모하는 첫 공식 일정을 가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