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민선6기 마무리하는 기자간담회 열어
상태바
오시덕 공주시장, 민선6기 마무리하는 기자간담회 열어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6.26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시민화합과 결속 다질 수 있는 통합 시정 만들어 나가길”

오시덕 공주시장이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6기를 마무리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4년 간 소회와 앞으로 공주시 발전 방향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오 시장은 “지난 4년 간 공주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열심히 일을 했다” 면서 “4년의 임기동안 열정적으로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회고했다.

공약대상 수상(2018. 5. 2.)

그러면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12위 성적으로 충실하게 선거공약을 이행한 단체장으로  '공약대상' 을 받았다" 며 “선거에 의한 선출직 시장이지만 정치인은 아니다. 색깔이 없는 자연인 오시덕으로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숭덕전 준공(2017. 9. 28)

보람된 일은 "백제의 4대왕(문주왕,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의 위패를 모신 숭덕전을 건립한 것으로 공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식을 고양하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7기 공주시장 당선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화해와 통합으로 공주시정을 잘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며, “특히, 열린 통합 시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공주시민들에게는 “지난 4년동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덕분에 시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세계유산의 도시민답게 선진 시민의식으로 시정에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했다.

오 시장은 “무엇보다도 지난 4년 간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공주시 공직자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며 “그간의 어려움을 훌훌 털어버리고 업무에 전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지난 4년 간 공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애써 준 언론인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시정 발전을 위한 정론직필에 매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선6기 제8대 오시덕 공주시장의 이임식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