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한 해 마침표…“지역사회와 미래 밝힐 것”
상태바
충남도립대, 한 해 마침표…“지역사회와 미래 밝힐 것”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 및 유공 표창…지역과 함께 성장‧발전 ‘다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29일 한 해 마침표를 찍는 ‘2022학년도 종무식 및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처‧국‧단장 및 교직원,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홍보영상 상영, 부서 및 학과 성과발표, 교직원 의견 수렴 및 소통‧공감 프로그램, 직원 포상, 송년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성과발표회 발표회는 혁신지원사업단에 이어 기획홍보처, 국제교류센터, 교무학생처,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 현장실습센터, 취업지원처, 진로심리상담센터, 학생역량개발센터 등이 발표했다.

먼저 혁신지원사업단은 △충남형 산학협력체계 수립 △충남형 산학협의체 구성 및 워크숍 △충남형 산학협력활동 등을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

실제 산학협의체 운영률은 36.4%→ 54.5%로, 충남산학협력 활동률은 18.8%→ 72.7%로 상승했다. 이를 통해 충남기업의 대학에 대한 만족도 상승과 지역협력 허브 대학으로 정착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기획홍보처는 올해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공동운영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지난 7∼8월 열린 세계보령머드축제에서 해양웰니스 머드마사지와 먹거리 체험을 병행, 대학 브랜드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했다.

국제교류센터는 그동안 32건의 해외 교류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59명의 재학생이 해외복수학위제를 이수했으며, 이 중 30명이 해외 취업에 성공한 점을 성과로 제시했다.

교무학생처는 체계적 학사지원을 위한 학사제도 태스크포스(TF)를 구성‧운영한 것을 높게 평가했고, 취업지원처는 실무양성(엑셀) 자격 취득과정을 통해 현장형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맞춤형 진로 및 심리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학생역량개발센터는 RC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방과 후 재학생들의 여가 활동을 도왔다.

앞서 대학 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종무식에서는 연말 우수 교직원 및 우수부서 표창, 취업‧충원율 우수학과 및 컨설턴트 포상, 교직원 화합 및 소통‧공감 시간을 가졌다.

대학발전 유공 표창에는 양석진 교수와 전예슬 주무관, 우영주 컨설턴트 등 11명이 도지사 및 총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우수부서와 우수부서장상에는 기획홍보처와 교무학생처가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교직원이 뽑은 올해의 교직원상, 충원율 우수학과상 등이 수여됐다.

김용찬 총장
김용찬 총장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미래를 밝힐 담론을 만들어가며, 지역인재 양성과 국가균형발전에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며 “낡고 오래된 말과 생각은 가는 해에 버리고, 새 말과 새 몸집으로 새해를 맞이하자”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