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진로직업체험관 탐방!’
상태바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진로직업체험관 탐방!’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6.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진로체험 연수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2018 자유학년제 관련 진로체험처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하여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6월 21일(목) 오후 3시에 진로직업체험관 탐방을 통한 진로체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체험 연수는 전북 완주군 상관면에 위치한 미래 진로& 직업 체험장(「꿈꾸는 아이」)을 담당교사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중학교 자유학년제를 위한 진로체험처 프로그램 발굴 및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사의 진로역량 강화에 있다.

진로직업체험관의 주요 프로그램은 드론, 로봇코딩, 3D프린터, 쉐프, 홈데코, 제과제빵사, 쇼콜라티에, 패션모델, 영화배우, 항공기승무원 등 48개의 체험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사들은 학생중심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활동을 직접 체험하였다.

앞으로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자신의 진로를 발견해나가는 자유학년제와 진로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문일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중학교 자유학년제의 내실있는 지원과 청소년의 진로교육에 대한 자원과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교사의 진로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