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배출 명가로 ‘우뚝’
상태바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배출 명가로 ‘우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1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4명 합격자 배출…하반기 최고 난도에도 2명 합격 등 경찰공무원 배출 산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경찰행정학과가 경찰공무원 배출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에 따르면 올해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총 4명의 최종합격자(충남청 3명, 경기북부청 1명)를 배출했다.

구체적으로 상반기 시험에서 3명의 필기합격자 중 2명이 최종 합격했고, 시험과목 변경과 역대 최고 난도를 보였던 하반기 시험에서는 4명의 필기합격자 중 2명이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의 한 학년 정원이 30명인 점을 고려할 때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에 긍정적 반응이 나온다. 특히 올해 하반기 시험이 최고 난도를 보였던 점을 고려할 때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이처럼 경찰공무원을 매년 4∼8명 배출할 수 있었던 데에는 충남도립대만의 체계화된 교육 과정 덕분이다.

실제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는 공무원 시험에 초점을 둔 교육 과정을 추진, 교수와 학생 간 신뢰가 두텁다.

또한 채용시험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이 포진,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최종 합격 후 충남도 내 경찰서에서 실습 교육 중인 이O진 순경은 “학교 수업 시간에는 좋아하는 과목만큼은 정말 집중적으로 수강했다”며 “학과에서 진행하는 교외 교육과 특강, 캠퍼스폴리스, 누리캅스 등 경찰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면접에 도움됐다”고 말했다.

하반기 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중앙경찰학교 입교 예정인 백O연 씨는 “3년의 학과 커리큘럼에 따라 학기마다 배우는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며 “공공인재관 등 자기가 선호하는 공간에서 추가로 공부할 수 있었으며, 필기시험 80% 이상은 학교 강의로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곽영길 경찰행정학과장은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는 충남권의 대표적인 경찰공무원 양성학과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바뀌는 체력시험에도 대비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경찰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