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하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선정
상태바
계룡시, 하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선정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2.12.1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실현 기여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공무원 6명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해 표창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가 많은 직원에게 포상하는 것으로, 단순히 법정기한 준수에 머무르지 않고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시행중인 제도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방안으로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매년 2회에 걸쳐 우수공무원을 선발·시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마일리지 평가 결과 가족행복과 장근일 주무관 외 5명이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돼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인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민원 친절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계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연 없는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 처리기한 2일전 처리 담당자에게 안내를 해주는 상시 모니터링 및 예고제 ▴행정경험이 풍부한 공무원을 복합민원의 후견인으로 지정하는 민원후견인제 ▴민원서비스 안내·상담을 위한 민원상담관제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