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주말 급식 공백 해결을 위한‘주말 급식 꾸러미’전달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주말 급식 공백 해결을 위한‘주말 급식 꾸러미’전달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2.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주말 급식 공백 해결을 위한‘주말 급식 꾸러미’전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읍면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급식 꾸러미 사업’을 진행했다.

주말 급식 꾸러미는 취약계층 학생 117명에게 식료품과 간식을 지원하여 주말 급식 공백을 메우고, 따듯한 식사로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이 좋아할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부터 학교 생활 물품, 여름방학 식료품 지원 등 총 3차에 걸쳐 지속 교육복지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에서는 사업을 운영할 때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육복지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물품을 전달했다.

홀로 두 아이를 키우는 한 학부모는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가정을 신경 써 주시고, 힘들 때마다 지원해 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다”라며 “이런 교육복지 사업을 더 많은 아이들이 지원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올 한해 북부학교지원센터의 교육복지사업으로 더욱 촘촘한 안전망이 만들어진 것 같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따듯한 교육복지 지원을 통해 다가온 겨울을 훈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