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임천면 공동체, ‘임천만세장터 2.0’ 재개
상태바
부여 임천면 공동체, ‘임천만세장터 2.0’ 재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임천만세장터서 팥죽나눔행사 진행

부여군 임천면 임천만세장터가 오는 9일 임천시장에서 재개된다.

임천면은 올 7월부터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하 재단)의 상권활성화 역략강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인구감소와 코로나19 여파로 시장기능이 상실되고 상권활성화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찾게 된 탈출구다.

지역상권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발굴 활동, 선진지를 견학 등을 통해 새로운 임천장터 2.0을 군민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한다는 복안이었다.

그렇게 해서 발굴된 의제 주요내용은 ▲상권을 이끌어갈 리더십 있는 상인조직 형성 ▲상인회 활력 및 선진상권 경험 위한 선진지 교육 ▲지역의 문화자원 및 정체성을 활용한 시장 2.0모색이다.

임천면에서는 의제를 실천하기 위해 최초로 상인회가 조직됐다. 재단은 향후 상인회를 중심으로 임천만세장터 운영, 문화·봉사활동 운영, 상인 역량강화활동 지원, 상권활성화 사업 주관 등 다양한 상권활성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부여군 임천면의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침체된 상권의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해결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임천면의 골목상권을 상인 스스로 힘으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역량강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천만세장터 팥죽나눔행사는 ▲(먹거리) 임천면 지역농가의 농특산물(굿뜨래 10품) 홍보와 농가 소득창출을 돕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제공한다. ▲(볼거리) 크리스마스기념 음악회,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의 환경 캠페인 ▲(즐길거리) 화로에 구워 먹는 꿀고구마와 가래떡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 임천시장 공영주차장(옛 임천시장)에서 진행된다.

상권활성화지원센터에서 주최하고 임천상인회가 주관하며 한국예총부여지회,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 문화관광두레 참여한다. 임천상인회는 임천면 금요장터에 참여하는 임천면 농가와 셀러를 상시로 모집한다. (임천만세장터 주소: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88)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