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다(多)가치보육 참여 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
상태바
공주 다(多)가치보육 참여 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바다 시장놀이’ 운영 수익금 118만 6천 원 전액 전달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3일 공주 다가치보육 참여 어린이집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18만 6천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공주 다가치보육 참여 어린이집은 지난 18일 오인어린이집에서 원아, 부모, 원장님들과 함께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운영한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다가치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소규모 어린이집 4~5개를 유형별로 하나의 그룹으로 구성하여,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새로운 어린이집 협력 모델이다.

공주에서는 오인, 쑥쑥, 태양, 성모, 작은햇살 어린이집 총 5개소에서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가치보육 참여 거점 어린이집 이순식 원장은 “원아, 부모, 원장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껏 모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동절기 맞이 읍‧면‧동 저소득계층의 난방비 및 생활비로 전달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린아이들이 나눔 실천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행복한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