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반다비 체육센터,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30억 확보
상태바
논산시 반다비 체육센터,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30억 확보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ㆍ비장애인 두루 활용가능한 ‘사회 통합형’ 실내체육 시설 탄생 기대
백성현 논산시장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대상으로 선정돼 국비 30억을 확보했다.

시는 지난 9월 해당 사업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회 통합형 실내 체육시설인 ‘부창동 반다비 체육센터’건립을 신청한 바 있다.

논산 부창동 반다비 체육센터(가칭)은 충남교육청 남부평생교육관 맞은 편 부지에 연 면적 2,070㎡,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총 사업비는 국비 30억 원에 지방비 23억 원이 더해져 53억 원이 투입된다.

센터에는 체육관과 소체육관을 비롯해 헬스장, 그룹운동실 등 다양한 실내 체육시설과 더불어 각종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설 전망이다.

시는 내년도에 공공 건축기획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 짓고 2024년 착공에 돌입, 2025년 준공 및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양질의 인프라 마련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반다비 체육센터가 지역주민들의 활력소가 되고, 우리시 체육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