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충남교육청,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고등급 달성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1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사항분야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기관 표창 수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감사원이 주관하는 ‘2022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매년 감사원에서 기관들의 자체감사와 관련해 개선과 발전을 유도하고, 감사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며,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 669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 25개 지표를 심사해 기관별로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충남교육청은 감사활동과 감사성과 등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특히 감사성과 분야에서 최고등급에 선정됐고, 감사사항 분야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기관 우수상을 받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충남교육을 향한 노력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고등급 교육청으로 선정된 것은 도내 교직원 모두가 자율적인 내부통제를 기반으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적극 행정을 벌였기 때문이다.”라고 평하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예방 감사 활동을 활발히 펼쳐 청렴한 충남교육의 풍토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