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YBM EDU’ 글로벌 인재 육성 한뜻
상태바
‘충남도립대-YBM EDU’ 글로벌 인재 육성 한뜻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업무협약, 재학생 어학 능력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영어교육 대표 기업인 YBM EDU와 글로벌 인재양성 및 취업 지원 인프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 YBM EDU 김창수 대표 등 대학 및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협약 배경 및 협약서 낭독, MOU 체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영어 교육과정 기획 및 교육 운영 △영어교육을 통한 진로와 직업탐색 기회 확대 △취업 지원 인프라 교류 등 상호 이익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재학생 편의 제공을 위한 영어 콘텐츠 공유, 수강료 할인 등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도립대와 YBM EDU는 업무협약 체결식에 이어, 다가오는 동계방학기간을 활용한 영어능력검정시험(TOEIC, TEPS, G-TELP 등) 준비를 위한 온라인 영어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재학생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해외 취업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YBM과 상호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창수 YBM EDU 대표는 “우수인재 육성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