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굿뜨래 친환경 농업 발전방안 모색
상태바
충남도의회, 굿뜨래 친환경 농업 발전방안 모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수 의원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및 광역먹거리 통합지원센터 원활한 조성 중요”
친환경 농업을 통한 굿뜨래 농산물 고품질 전략 및 판로 확대 방안 논의

충남도의회는 1일 부여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굿뜨래 친환경 농업, 새로운 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의 주재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전국 생산량 1위인 왕대추와 양송이버섯 등 부여군 농산물의 고품질 친환경 농업, 공공급식 확대, 판로개척 등 발전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김 의원이 좌장을, 양두규 충남도 식량원예과장이 발제를 맡고, 서장원 부여군 농업정책과장, 이보학 한살림부여생산자협회 사무국장, 최동혁 충남친환경 청년농부 대표가 토론자로 나섰다.

이날 양두규 과장은 충남도의 친환경 농업 현황 및 추진계획과 함께 굿뜨래 친환경 농업 발전 방향으로 ▲충청남도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 ▲충청남도 광역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 ▲스마트팜 확대 ▲친환경과 연계한 부가가치 제고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벼와 밤 위주의 품목에서 시장 지향적인 품목으로 확대하고 단기적·중장기적 유통전략으로 판매채널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지정토론회에서 토론자들은 부여군 친환경 농업 및 주요사업의 현황, 친환경 농업 발전을 위한 유통전략, 친환경농지 경영이양직불제와 친환경 농산물 가공산업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김민수 의원

김 의원은 “부여군 굿뜨래 농산물을 비롯한 친환경 농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이 보장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친환경 농산물 판매·가공과 함께 교육·체험·홍보 시설을 겸비한 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와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충청남도 광역먹거리 통합지원센터의 빠른 조성으로 부여 굿뜨래 친환경 농산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농산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