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민관협력 전수조사 나서
상태바
계룡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민관협력 전수조사 나서
  • 오병효
  • 승인 2022.11.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다양한 복지 네트워크 활용해 조사 실시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전수조사는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와 실직·부채 등으로 인한 가족해체 및 사회적 고립으로 위기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복지사각계층을 사전 발굴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빈틈 없는 조사를 위해 희망복지지원단과 4개 면동 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복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텔, 원룸, 임대아파트 등 주거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면·동사무소에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해 위기가정을 찾아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동복지상담실은 ▴금암동은 7일 금암동 주민센터 주차장 ▴두마면은 8일 계룡대실4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 옆 ▴엄사면은 9일과 10일 삼진아파트와 성원아파트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날짜별로 다른만큼 면·동사무소 복지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절대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함께 찾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실직·휴폐업·질병 등으로 상담, 지원이 필요한 시민은 시청 사회복지과(☎042-840-2302) 및 주소지 면·동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