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의당면 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의당면 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의당면(면장 김영기)은 최근 의당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22년 의당면 주민총회 및 주민 화합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이날 지난 9월 진행한 2023년 의당면 주민자치 자치계획 사업안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 발표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공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민자치회에서 발표한 주민투표 결과는 총 535명(온라인 투표 36명, 오프라인 투표 499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많은 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하여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를 병행하여 실시했다.

총 535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위풍당당 의당면 스마트스토어 (확장)운영’이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했으며 이어 ▲의당면 마을학교 ▲위풍당당 의당면 농촌 문화관광 지도개발 사업 ▲지역마케팅 사업:위풍당당 의당면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득표를 차지한 ‘위풍당당 의당면 스마트스토어 (확장)운영’은 내년도 주민자치회 사업 중 최우선 순위로 추진하게 되며 나머지 사업들도 본예산 확보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주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 준 의당면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늘 주민과 함께하고 주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기 의당면장은 “1년 동안 주민자치회가 스마트스토어 운영, 마을학교 운영 등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한 만큼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 주민이 주인 되는 풀뿌리 자치 실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