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직자 회계 실무교육 실시···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상태바
계룡시, 공직자 회계 실무교육 실시···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 오병효
  • 승인 2022.10.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담당자, 신규공무원 등 80여명 대상, 사례중심 실무교육으로 역량강화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회계담당자 및 신규공직자 8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회계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회계·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회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로 초빙된 조양제 강사는 부산시 서구에서 30여 년간 공직생활 후 현재 예산회계실무 부산연구원장으로 재직 중에 있으며, 다수 공공기관 출강 및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 운영 등 후배 공무원을 대상으로 회계전반에 대한 조언과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조양제 강사는 이날 교육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회계 기본원칙, 절차부터 계약실무, 관계법령 개정사항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실제 사례 위주로 설명해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최근 진행된 감사에서 지적된 주요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고민하는 문제를 함께 풀어보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하며, 실무로 인해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회계실무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어렵고 복잡한 회계업무를 추진하면서 답답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하고, 평소 놓쳤던 부분까지 다시 한 번 챙기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회계업무를 보다 더 정확하고 공정하게 추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바르고 투명한 예산을 집행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