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제4기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제4기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0.25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년간 활동으로 교육감 공약사항 객관적 평가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5일 오후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 제4기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 시민과 전문가 그룹으로 나누어 공개 모집을 실시하여 시민 22명, 전문가 6명 총 28명의 평가단이 최종 선발됐다.

평가단은 2024년 6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제4기 교육감 공약의 정책 목표에 맞춰 5개 분과로 나누어 분과별 공약에 대해 평가하게 된다.

또한, 반기별로 공약 이행실적의 달성도 및 노력도 평가, 공약 사업 이행계획 변경 요청 사항 심의 및 기타 공약 사업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평가단의 활동을 통해 공약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임기 동안 시민과 약속한 공약의 목표 달성을 통해 대외 신뢰도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뿐만 아니라 세종교육 4기 공약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향후 평가단의 운영 방향 및 공약 관리 계획 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해 공약 사업 및 평가단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약 사업의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관리를 위해 평가단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공약이행평가를 통해 교육정책 추진의 책임성을 가지고 교육공동체의 눈높이에 걸맞은 공약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공약의 체계적 관리 및 평가단에 책무성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 9월 공약 관련 규칙을 제정하는 등 공약 이행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주요기사